CNSU

언론보도

메인 CNSU 학교홍보 언론보도
전년도 입시결과 상세페이지
충남도립대, 사회적경제 저변 확대 ‘속도’
작성자 홍보담당자
등록일 2021-11-29
조회수 2996
파일
  • A85I0868.JPG
Image
- 청양군 사회적경제 활성화 교육과정 수료식 개최…2개 과정 총 22명 수료 -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가 사회적경제를 활성화하고, 저변 확대를 위한 사업 추진에 앞장서고 있다.

충남도립대 산학협력단은 25일 대학 해오름관에서 ‘청양군 사회적경제 활성화 교육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김용찬 총장을 비롯한 김돈곤 청양군수, 교육과정 수료생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산학협력단은 앞서 지난 8월부터 ‘주민교육과정’과 ‘활동가양성 교육과정’ 등 2개 과정을 진행, 총 22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수료생들은 사회적경제 분야 활성화와 지역의 일자리 창출 및 고용 환경을 개선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 개선과 관련 분야의 소득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김용찬 총장은 “청양군은 사회적경제 혁신타운이 들어서는 지역으로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사회적경제의 중심지로 도약할 것”이라며 “충남도립대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통해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만족도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