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U

학과소개

메인 학과안내 스마트팜학과 학과소개

4차 산업혁명의 차세대 농업기술을 선도하는 농업 전문인재 양성

스마트팜학과

스마트팜 시설을 이용하여 첨단 원예작물재배, 작물 생육모니터링, 온실 내 빅데이터 관리 등 최적의 실습환경에서 직접 생산하고, 관리하며 다양한 교육과정 운영을 통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농산업 분야가 요구하는    전문 농업 인력 양성합니다. 농산업 현장에 다양한 진출이 가능하며, 해외 진출과 농업직 공무원에서 영농장업까지 다방면의 진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교육목표

· 시설채소(토마토, 파프리카, 딸기, 고추, 멜론, 오이, 수박, 참외, 시금치, 상추, 엽채류, 양채류)의 생산에서 유통·소비까지 이르는 전주기적 과정에 대한 통합적 전문 기술교육

· 스마트팜, 식물공장, 수확 후 처리, 농업경영 등의 기본교육과 디지털농업, 정밀농업, 전산정보 등의 교과와 상호 연계성 있는 교육

· 기후변화 및 시장원리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전문스마트농업경영능력 배양

· 미래 농업과 농촌을 이끌어갈 차세대 스마트농업 인재로서 지도력 배양

전공 관련 자격증

시설원예기사, 종자기사, 종자산업기사, 유기농업기사, 유기농업산업기사, 식물보호기사, 식물보호산업기사, 농산물품질관리사, 종자기능사, 유기농업기능사, 원예기능사 등

졸업 후 진로

· 창업농, 영농승계 : 창업 또는 승계 후 1, 2년 차에 성공적인 정착을 위하여 월 1, 2회의 정기적인 현장 교육 및 컨설팅을 시행하여 실질적으로 성공적인 정착을 돕는다. 

  온실 신축이나 구입 시 기술과 합리적인 비용으로 온실을 설치하도록 도와 경제성 있는 온실을 짓도록 한다.

· 기업농, 농자재 회사 : 졸업생들이 공용될 수 있도록 인턴십 등을 추천하고 취업 시 1~2년간 정기적으로 회사에 적응할 수 있도록 현장 기술교육 및 컨설팅을 시행한다.

· SNS 활용 네트워크 : 졸업생 대상으로 밴드, 카카오톡 등 SNS 활용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기술정보뿐 아니라 시장정보를 공유하며 SNS 컨설팅 및 교육을 시행한다.

  이를 통해 졸업생들의 경쟁력을 높입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