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U

총장인사말

메인 CNSU 총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충남도립대학교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충남도립대학교는 220만 도민이 힘을 모아 지역사회 발전과 인재 육성을 위해 설립한 충남 유일의 공립대학교입니다.

우리는 ‘밝은 미래를 선도하는 대학’이라는 건학 이념으로 지난 1998년 개교했으며, 충남을 대표하는 고등교육 기관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충남도립대학교는 대한민국 모든 대학 가운데 학생을 가장 귀하게 여기는 대학입니다. 우리가 추구하는 목표는 자명합니다. 누구나 부담 없이 공부할 수 있는 시대를 열고, 서울에 가지 않고 지역에 남아도 꿈을 이루며, 나답게 살아가는 방식을 배우고 인간의 기품을 유지하는 인재로 성장하는 일. 이것이 바로 충남도립대학교가 바라는 근본적인 교육 방향이라 하겠습니다.

2021학년 1학기에는 신입생 전원 장학금 지급 추진으로 ‘대학 무상교육’ 시대의 담론을 이끌며 대학 교육환경의 새로운 변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전국 최고 수준(교육비 환원율 등록금 6배)의 교육 재투자는 물론, 해외연수 프로그램 운영과 공직 진출을 위한 공공인재관 운영 등 학생 성장을 위한 지원도 아낌없이 펼치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 대학은 지성과 덕성을 겸비한 인재 양성, 사회 헌신적 리더 양성, 고등전문 직업인 양성을 교육목표로 『대한민국 최고의 공립대학』으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학생 개개인이 삶의 주인으로 자신이 원하는 꿈을 이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동행하겠습니다.

충남도립대학교와 함께 성장합시다.

충남도립대학교 총장
홈페이지 만족도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