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U

언론보도

메인 CNSU 학교홍보 언론보도
전년도 입시결과 상세페이지
충남도립대 ‘긍정’ 특강…“직원 행복은 중요한 투자”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03-22
조회수 10014
파일
  • 20180813.jpg
Image
[내포=박보성 기자] 충남도립대학교는 13일 대학도서관에서 한국긍정심리연구소 우문식 박사를 초청한 가운데 ‘긍정’ 특강을 실시했다.

우문식 박사는 지난 2003년 한국 최초로 긍정심리학을 국내에 도입했으며, N세대 용어 등을 창조한 바 있다.

이날 우문식 박사는 도립대 전 구성원이 참석한 가운데 ‘방관자와 주인의식’을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우 박사는 특강에서 여객선 침몰 사례를 제시한 후“주인의식은 어떻게든 침몰하지 않도록 방법을 찾는 것이지만, 방관자는 혼자 살길을 찾는 것”이라며“어느 조직이든지 문제가 발생할 경우 내일 같이 지켜나가는 게 주인의식”이라고 말했다.

특히, 우 박사는“직원이 행복해야 회사가 행복한 것으로, 자발적 주인의식을 갖도록 하는 것은 중요한 투자”라며 긍정 정서를 조직 구성의 주요 원리로 삼을 것을 제안했다.

허재영 총장은“이번 특강은 개인의 성장과 발전이 조직의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반이 된다는 점을 재인식시키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며“충남 유일의 도립대로서 전 구성원이 주인의식을 갖고 학교와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후 특강에는 충남도립대학교 유대준 교수의‘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를 통한 대학발전방향 모색’ 특강과 양천호 사무국장의 '일하는 방식을 바꾸자' 특강이 진행되는 등 조직의 실력을 높이는 방안을 전 구성원이 공유했다
홈페이지 만족도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