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U

언론보도

메인 CNSU 학교홍보 언론보도
전년도 입시결과 상세페이지
[세계로컬핫뉴스] 충남도립대-한국수자원공사 협약체결…지역인재 발굴 ‘맞손’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03-23
조회수 9707
파일
  • 20181214.jpg
Image
[충남=세계타임즈 이현진 기자]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와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이하 K-water)가 지역인재 발굴을 위해 힘을 모은다.




충남도립대학교와 K-water는 14일 수자원공사 본사에서 허재영 총장과 이학수 사장 등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인재 발굴‧현장실습 및 지역현안 연구를 위한 K-water‧충남도립대학 산학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르면 양 기관은 ▲대학생 현장실습 프로그램 운영 등 취업지원 활동 ▲양 기관이 보유한 교육‧연구 인프라 활용 등을 추진한다.

구체적으로 충남도립대는 교내 지역 인재를 발굴해 추천하고, 공사는 본사와 도내 사업장에 적합한 곳을 찾아 학점과 연계된 실습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협약의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새 학기부터 충남도립대 재학생을 대상으로 현장실습 등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지역 현안 등 상호 협력이 필요한 부분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공동 연구하기로 약속했다.




이학수 사장은 “K-water는 1974년 대전에 자리한 이래 지속적으로 지역인재 채용과 육성에 대해 많은 관심을 기울여 왔다”며 “이번 협약이 학생들에게 학점을 취득하고 공공기관에서 현장 실습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허재영 총장은 “K-water는 온 국민이 참여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며 “현장실습을 시작으로 연구 인프라 공유에 이르기까지 기대가 크다. K-water와 함께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만족도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