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U

언론보도

메인 CNSU 학교홍보 언론보도
전년도 입시결과 상세페이지
충남도립대, 졸업생까지 찾아가 취업지원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03-22
조회수 9989
파일
  • 충남도립대학교_전경.jpg
Image
[청양]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가 미취업 졸업생을 위한 '찾아가는 취업지원 서비스'를 운영해 화제가 되고 있다.

충남도립대학교 취창업지원센터는 11월부터 오는 12월 5일까지 4주에 거쳐 미취업자 졸업을 돕기 위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찾아가는 취업지원 서비스'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방법을 찾지 못하고 있는 졸업생을 발굴해 재도전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대학 취창업지원센터는 앞서 2017년 8월과 올해 2월 졸업생을 대상으로 학과별 사전 조사를 실시, 36명의 지원 대상자를 발굴하고 전문적인 취업지원을 위해 컨설턴트 5명과 담당 교수를 배정해 △취업 희망 기업 채용정보 수집 △입사지원서 및 면접 컨설팅 △동행면접 등 그동안 구직활동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교정하는 과정을 적극 지원한다.

특히, 청양군청과 협의를 통해 행정인턴으로 알선하는 기회를 확보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유관기관과 협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허재영 총장은 "청년 취업이 어려운 시기일수록 대학과 지역, 학생이 힘을 모아 좁은 취업문을 열어가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찾아가는 취업지원 서비스를 통해 졸업한 학생들이 더 많은 취업의 기회를 맞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박대항 기자
홈페이지 만족도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