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U

언론보도

메인 CNSU 학교홍보 언론보도
전년도 입시결과 상세페이지
충남도립대, 공공·대기업 등 취업 ‘눈에 띄네’
작성자 홍보담당자
등록일 2023-01-12
조회수 1577
파일
  • 충남도립대학교.png
Image
- 지난해 공공기관 및 대기업‧중견기업 99명 취업…취업 강한 대학 -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가 공직을 넘어 공공기관 및 대기업 취업에 강한 대학으로 주목받고 있다.

충남도립대 취업지원처에 따르면 2022년 99명이 공공기관 및 대기업·중견기업 등에 취업했다.

졸업자 수가 330명인 점을 고려할 때 30%가 공공 및 대기업 등에 취업한 셈이다. 여기에 공직진출 67명을 더하면 지난해 50% 이상이 공직과 공공기관, 대기업 등에 취업한 결과가 나온다.

주요 취업처를 살펴보면 자치행정학과 학생이 삼성전자를, 경찰행정학과 학생은 에스원, 롯데쇼핑, 서브원 등에 취업했다.

건축인테리어학과의 경우 현대건설과 삼성디스플레이를, 건설안전방재학과는 현대엔지니어링, 애경, 동일기술, 대명GEC, 행림종합건설 등에 취업 성공했다.

LG이노텍과 코닝정밀소재, 케이지동부제철, 국제엘렉트릭코리아, 서브원에는 전기전자공학과가 두각을 나타냈고, 컴퓨터공학과재학생은 LGU+, 보령그룹 등에 취직했다.

이밖에 △토지행정학과: 한국국토정보공사·태평양감정평가법인 △호텔조리제빵학과: 삼성엔지니어링·호텔오노마·롯데시티호텔·롯데리조트 △뷰티코디네이션학과: 호반건설 리조트리솜·ID헤어·리챠드 △작업치료학과: SG삼성조은병원·천안재활병원·잠실종합사회복지관 등이다.

이처럼 공공기관 및 중견‧대기업 취업률이 높은 이유는 취업지원처에서 운영하는 산업맞춤형 취업스터디와 찾아가는 취업지원 서비스 등이 뒷받침한 덕분이다.

실제 이 프로그램을 통해 삼성전자, 에스원, 포스코케미컬, LG이노텍, LGU+, 코닝정밀소재, 케이지동부제철, 보령그룹, 서브원, 국제엘렉트릭코리아 등에 합격했다.

김용찬 총장은 “진로탐색-진로설계-경력관리-실전취업이라는 진로발달 관점에서 취업지원처와 학과가 협력해 학생들의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지원하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취업역량을 강화하며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취업명문대학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만족도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