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U

언론보도

메인 CNSU 학교홍보 언론보도
전년도 입시결과 상세페이지
반성문(?) 쓰는 충남도립대 환경보건학과 교수진
작성자 홍보담당자
등록일 2022-01-11
조회수 54
파일
  • 수업효율화 워크숍.jpg
Image
- 학생 강의평가 공유 통해 향후 개선책 고민…수업효율화 워크숍 개최 -


“교수로서 내 모습을 되돌아보는 반성문을 써봅니다.”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 환경보건학과 교수진이 지난 강의와 자신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충남도립대 환경보건학과는 오는 17일 ‘2021학년도 수업효율화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워크숍은 지난 학기 강의를 진행한 모든 교수(전임‧초빙‧겸임‧외래)의 강의 평가를 공유하는 자리이다.

그동안 학생들이 제안한 건의사항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에 대한 논의와 개선책을 마련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강의평가에 앞서 환경보건학과 교수진들의 마음은 무겁기만 하다.

지난 학기 자신이 진행한 강의 평가를 공개하는 것은 결국, ‘누워서 침 뱉기’ ‘발가벗는 심정’이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매년 이 평가를 진행하는 이유는 강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이다.

수요자인 학생들로부터 강의평가를 잘 받기 위해서는 오롯이 자신이 가진 강의 역량을 최대치로 끌어올려야 한다는 것.

실제 학생들은 강의 평가에서 “말이 너무 빠르다” “너무 지루하다” “강의 준비를 보다 철저히 해 달라” 등의 쓴소리를 내뱉곤 한다.

이러한 쓴소리는 강의평가를 통해 ‘독’이 아닌 ‘약’이 되고 있다.

백경렬 환경보건학과장은 “수업효율화 워크숍은 교수들의 강의에 대한 반성문을 작성하는 시간이다”라며 “교수 중심에서 학생 중심으로 학과 운영을 변화하는 데 큰 기여를 하고 있고, 앞으로도 계속 이어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홈페이지 만족도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홍보처
담당자 :
박재현
연락처 :
6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