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U

언론보도

메인 CNSU 학교홍보 언론보도
전년도 입시결과 상세페이지
충남도립대 작업치료학과, 제14회 학술제 개최
작성자 홍보담당자
등록일 2021-11-24
조회수 30
파일
  • 충남도립대.png
Image
- 실버와 장애친화사회 구현 위한 지역사회 작업치료사 양성 ‘한뜻’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 작업치료학과는 23일부터 24일까지 양일간 보령 한화리조트에서 ‘제14회 작업치료학과 학술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작업치료학과 학술제는 학과와 전공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열리고 있으며, 올해는 논문 작성을 통한 보건의료인의 인생설계를 제공하는 데 목적을 뒀다.

학술제는 김용찬 총장의 축사에 이어 논문발표, OT영화제(UCC) 상영, 전문가 특강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주요 논문 주제로는 △충남도립대 작업치료학과 졸업생의 직무 스트레스와 이직 의도 △충남도립대학교 작업치료학과 졸업생의 이직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커뮤니티케어 서비스 대상자의 주거환경개선사업 만족도 조사 등이 발표됐다.

작업치료학과는 이번 학술제를 통해 작업치료 전공 심화지식 공유를 통한 취업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했다.

특히, 조별 연구수행을 통해 자기주도 문제해결 능력을 높이고, 연구학습능력을 고취하는 등 취업률 향상에 이바지할 것으로 내다봤다.

김용찬 총장은 “저출산‧고령화가 지속되는 사회적 위기 속 작업치료인의 손길은 어느 때보다 중요하고 필요하다”며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찾아주는 소중한 사람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작업치료학과는 올해 실버와 장애친화사회 구현을 위한 지역사회 작업치료사 양성을 목표로 학과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작업치료사 면허 취득률 100%, 취업률 85.2%를 달성하며 미래 유망직업인을 양성하고 있다.
홈페이지 만족도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홍보처
담당자 :
박재현
연락처 :
6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