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U

언론보도

메인 CNSU 학교홍보 언론보도
전년도 입시결과 상세페이지
충남도립대, 이철구 경찰대학장 초청 특강
작성자 홍보담당자
등록일 2021-11-23
조회수 2958
파일
  • KNPU7220 복사.jpg
  • KNPU7233 복사.jpg
Image
- ‘경찰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주제로 경찰행정학과 학생과 소통 -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는 23일 이철구 경찰대학장을 초청, 재학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특강은 충남도립대 경찰행정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핵심역량인 리더십(사회윤리)을 강화하고, 전공 학습에 대한 경쟁력 및 성취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이 학장은 ‘경찰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학생들과 눈높이 특강을 진행했다.

구체적으로 독립운동가 출신 경찰과 6‧25전쟁 당시 활약한 구국경찰 사례를 소개하는 것으로 시작했다.

이어 현안 범죄 예방을 위한 대책과 신종 범죄 근절을 위한 경찰 활동을 소개하는 한편, 바람직한 수사구조 개혁 방안, 국제적 위상, 자치경찰제 시행 등을 설명했다.

특강을 마친 이 학장은 학생들과 미래 경찰이 나아갈 방향과 현재 재학생 등이 갖춰야할 자세, 역할과 기대 등을 허심탄회하게 소통했다.

이철구 학장은 “경찰은 국민의 인권과 안전을 지키는 것이 기본사명이다”라며 “특히 피해자 보호와 사회적 약자 보호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목표를 가져야만 이를 실현할 수 있다”며 “여러분의 꿈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학장은 특강에 앞서 김용찬 총장을 만나 지역에서 우수한 인재를 양성해야한다는 데 뜻을 같이했다.

충남 서천 출신인 이 청장은 대전 동산고와 경찰대(4기)를 졸업하고 경위로 임용됐다. 2018년 치안감으로 승진해 경찰청 사이버안전국장, 대구경찰청장, 경찰청 경비국장, 충남청장 등을 지냈다.
홈페이지 만족도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