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U

언론보도

메인 CNSU 학교홍보 언론보도
전년도 입시결과 상세페이지
충남도립대 건축인테리어학과, 실내건축대전 수상 ‘쾌거’
작성자 홍보담당자
등록일 2021-11-22
조회수 32
파일
  • 공모전 1.jpg
  • 공모전 2.jpg
Image
- 손유진 학생, ‘경천애인(敬天愛人)’ 출품…정신적 안정 공간 구성 인정 -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는 건축인테리어학과 손유진 학생(3학년)이 ‘2021 대한민국 실내건축대전’에서 입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KCC와 한국실내건축가협회가 주관한 대한민국 실내건축대전은 신인 디자이너의 등용문 역할을 한다는 평가를 받는다.

올해 33회를 맞은 공모전에서는 254개 작품이 출품됐고, 대상 1점을 비롯해 100여 개 작품이 수상작에 올랐다.

손유진 학생이 출품한 작품은 ‘경천애인(敬天愛人)’이다.

이 작품은 하나의 조각들이 부서지고 조합되면서 하나의 스토리를 형성한 것이 특징이다.

실제 인위적인 공간안에 자연적 공간을 부여, 휴식의 장으로서 역할을 담당하고, 문화적공간이라는 특수성을 외부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조감했다.

손유진 학생은 “코로나19로 인해 사라진 화합의 공간을 제공하고, 나아가 지역문화의 활성화와 급변하는 정신적 안정을 찾는 공간을 구성‧계획했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립대 건축인테리어학과는 2019년부터 매년 디자인공모전에 참여, 다수 수상작을 배출하고 있다.

이러한 수상 성과는 디자인의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진행하는 프로젝트 방식의 설계수업 덕분이다.

자세한 2021년 공모전 출품작은 충남도립대 건축인테리어학과 인스타그램(csai_arhitectual_interio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인스타그램
csai_arhitectual_interior (아이디)
https://instagram.com/csai_architectual_interior?utm_medium=copy_link (주소)
홈페이지 만족도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홍보처
담당자 :
박재현
연락처 :
6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