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U

언론보도

메인 CNSU 학교홍보 언론보도
전년도 입시결과 상세페이지
충남도립대 건축인테리어학과, 지방기능경기대회 휩쓸다
작성자 홍보담당자
등록일 2025-04-22
조회수 89
파일
  • 기능경기대회(건축인테리어).jpg
Image
- 금·은·동메달 모두 석권… “기능과 학문을 겸비한 인재 양성 결실” -

충남도립대학교 건축인테리어학과 학생들이 ‘2025년 충청남도 지방기능경기대회’ 실내장식 부문에서 금·은·동메달을 모두 석권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대회에서 금메달은 성민, 은메달은 신성환, 동메달은 구금모 학생이 각각 수상하며, 충남 대표로 ‘2025 전국기능경기대회’ 출전 자격을 확보했다.

건축인테리어학과는 이번 성과를 위해 지난 2024년부터 기능경기대회반을 조직하고, 체계적인 훈련과 실기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해왔다.

특히 실내장식 분야에서의 실무 역량을 기르기 위해 목공을 핵심 학습 분야로 설정, 1·2학년 학생들에게 기초부터 심화까지 체계적인 실습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금메달 수상자인 성민 학생은 “목수를 꿈꾸며 건축인테리어학과에 입학했는데, 직접 목공을 배우며 손으로 작품을 완성하는 일이 정말 보람 있었다”며 “교수님들의 지도를 하나하나 따라가며 꿈에 가까워지고 있다는 걸 느꼈다. 전국대회에서도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기능경기대회반은 이승일 교수가 총괄 지도하고 있으며, 전국대회 대비 특별 지도를 위해 2023년 전국대회 은메달 수상자인 이화자 교수와 2024년 동메달 수상자인 이정미 교수가 함께 멘토로 나서고 있다.

교수진은 충청남도를 대표하는 실무형 기능인을 양성하기 위해 헌신적으로 지도에 임하고 있다.

이승일 교수는 “건축인테리어학은 이론만으로 완성될 수 없는, 기능 기반의 학문이다”라며 “책상에만 앉아서는 결코 직업적 역량을 키울 수 없고, 그런 시대는 이미 AI가 대체하고 있다. 손으로 직접 구현할 수 있는 기술을 갖춘 인재만이 미래를 지켜나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