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U

언론보도

메인 CNSU 학교홍보 언론보도
전년도 입시결과 상세페이지
미래 유망 직업 1위…충남도립대 작업치료과 학술제 개최
작성자 홍보담당자
등록일 2021-01-19
조회수 5806
파일
  • 20201125.png
Image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 작업치료학과는 25∼26일 대학 진리관에서 허재영 총장과 교수, 재학생 등 9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3회 작업치료과 학술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작업치료학과 학술제는 학과와 전공역량 강화를 위해 매해 개최하는 것으로 올해는 고령화 추세에 따른 학과 전망 등이 주요 주제로 다뤄졌다.

학술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전시 형태로 마련됐으며, 허재영 총장의 축사에 이어 논문 발표, 교구 및 작업치료평가도구 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주요 논문 주제로는 ▲커뮤니티 케어 서비스 대상자의 성별에 따른 인지 차이 ▲대전, 충남 지역 노인의 여가활동 수준이 일상생활 만족에 미치는 영향 ▲커뮤니티 케어 서비스 대상자의 하지 ROM, 균형 및 걷기 능력과 상관성 등이 발표됐다.

허재영 총장은 “여러 연구기관의 고용동향 분석 등에 따르면 작업치료 분야가 AI시대와 고령화 추세로 미래 유망 직업 1위로 떠오르고 있다”며 “대한민국 최고의 작업치료사가 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찾아주는 소중한 사람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작업치료학과는 올해 ‘휴머니즘으로 혁신적 재활을 선도하는 작업치료사 양성’을 학과 특성화 비전으로 수립하고 ▲작업치료사 면허취득률 90% ▲취업률 80% 달성 등을 목표로 학과 과정을 운영한다.
홈페이지 만족도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