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U

언론보도

메인 CNSU 학교홍보 언론보도
전년도 입시결과 상세페이지
충남도립대, “기초학습 부진…걱정말아요”
작성자 홍보담당자
등록일 2021-11-01
조회수 3163
파일
  • 도립대 전경.png
Image
- 신입생 대상 기초학습능력 향상 교육 추진…맞춤형 눈높이 교육 호응 -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가 신입생을 대상으로 학습 격차를 줄이기 위한 맞춤형 눈높이 교육을 추진한다.

충남도립대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오는 12월 12일까지 ‘2021학년도 기초학습능력 향상 교육’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 교육은 신입생의 기초학습능력을 진단‧파악하고, 결과 분석을 통해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앞서 1학기에도 학생들이 필수 과목 수업에 자신있게 참여할 실력을 배양하기 위해 비정규 특강을 진행한 바 있다.

특강은 영어와 전산영어, 수학(기초), 의학영어, 경찰영어, 소방기초수학 등이며, 총 149명이 참여했다.

이번 2학기에도 진단평가를 통해 희망 학생을 선발, 교육을 진행할 방침이다.

학생들은 이 학습 방법에 대해 긍정적인 신호를 보내고 있다.

기초학습능력 교육을 통해 전공과목의 이해와 습득이 빨라진 덕분이다.

신입생 김지원(가명‧20) 씨는 “기초학습 교육을 통해 전공 과목에 대한 학습을 쉽게 습득할 수 있었다”며 “수업을 듣는데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윤서영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앞으로도 신입생들에게 부족한 기초학습능력을 강화하고, 교수학습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기초학습능력 향상도를 분석해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개선하겠다”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만족도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