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U

언론보도

메인 CNSU 학교홍보 언론보도
전년도 입시결과 상세페이지
충남도립대, “대학생활 적응력 상담으로 해결”
작성자 홍보담당자
등록일 2021-10-27
조회수 3159
파일
  • 학생상담(심리1) (1).jpg
Image
- ‘2021년 생활관생 셀프리더십 프로그램’…월별 맞춤형 특강 진행 -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대인관계 및 안정을 취할 수 있는 상담 프로그램을 마련해 호응을 얻고 있다.

충남도립대 학생상담센터는 지난 4월부터 오는 12월까지 ‘2021년 생활관생 셀프 리더십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가족과 떨어져 정서적으로 취약한 생활관 재학생들에게 이성, 가정, 교우관계 전반 관한 상담을 진행, 대학 생활 적응을 돕는 게 핵심이다.

주요 내용은 △자기이해 및 성장(4‧9월) △리더십과 팀워크(5‧9월) △뉴 셀프 리더십(〃) △자성예언 및 사랑 나누기(5‧10월) △차와 명상(6‧11월) 등으로 구성됐다.

지난 4월과 9월 각각 진행한 ‘자기이해 및 성장’ 특강에서는 시험과 성적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진행했다.

특히 자기진술 및 자기지시, 학습환경 관리 방법 알아오기 등에 대한 성장의 시간을 가졌다.

지난 10월 18일 진행된 ‘셀프리더십’에서는 긍정적인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고, 투사검사(TAT)를 통한 심리를 이해하는 상담과 교육이 병행됐다.

김경주 학생상담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나 자신을 이해하고 대인관계 경험을 통해 자아 성장의 발판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자기‧학습‧정서적 관리 등에 대한 연습을 통해 셀프 리더십 능력을 향상하겠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만족도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