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U
작업치료학과 (3년제) Dept. of Occupational Therapy

실버와 장애친화사회 구현을 위한
지역사회 작업치료사 양성

게시판

메인 학과안내 작업치료학과 (3년제) 게시판
전년도 입시결과 상세페이지
충남도립대 작업치료과, 맞춤형 취업 캠프 실시
작성자 작업치료학과
등록일 2023-01-11
조회수 666
파일
  • 신아일보.jpeg
충남도립대학교 작업치료학과가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과 맞춤형 취업캠프를 실시, 학생들의 취업경쟁력 향상이 기대된다.

13일 충남도립대에 따르면 지난 7일과 8일 부산시 일원에서 열린 이번 캠프는 취업준비를 위한 기초교육을 통해 재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실제 이번 캠프는 기업 채용 동향 및 직무 역량에 기반한 입사지원서, 면접 등 실전 취업준비과정을 대비하는 것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짰다.

작업치료학과 재학생들은 채용트렌드 특강을 시작으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배우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실전 면접과 이미지 메이킹법을 익히는 등 최신 채용 트렌드를 이해하고, 보건의료 분야별 취업 전략을 마련했다.

이번 취업캠프에 참가한 작업치료학과 재학생들은 “실전을 대비해서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져 자신감을 회복했다, 실제 면접을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 직접 코칭과 컨설팅을 받을 수 있어서 자신감을 얻었다”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김미점 작업치료학과장은 “학생들의 취업경쟁력 확보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역량을 갖춘 학생들을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작업치료학과는 올해 ‘휴머니즘으로 혁신적 재활을 선도하는 작업치료사 양성’을 학과 특성화 비전으로 수립하고 ▲작업치료사 면허취득률 90% ▲취업률 80% 달성 등을 목표로 학과 과정을 운영한다.

[신아일보] 청양/김기룡 기자

press@shinailbo.co.kr

출처 : 신아일보(http://www.shinailbo.co.kr)
홈페이지 만족도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