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U
건축인테리어학과 (3년제) Dept. of Architecture Interior

3D설계 특화과정을 통한
건축인테리어분야의 최고의 전문인력 양성

게시판

메인 학과안내 건축인테리어학과 (3년제) 게시판
전년도 입시결과 상세페이지
인패과 창업동아리 중심으로 수익창출 활약
작성자 인테리어패션디자인학과
등록일 2017-08-04
조회수 10321
파일
  • 청양신문.pdf
  • 대전투데이.pdf
  • 아시아뉴스통신.pdf
충남도립대학교 인테리어패션디자인과(학과장 양초산) 창업동아리 ‘디자인셋업’ 학생들이 보령머드축제에서 페이스 페인팅 재능기부로 이목을 끌었다.

지난 21일부터 30일까지 페이스페인팅 무료 재능기부를 함으로써 보령머드축제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충남도립대학교를 알리고 학생들의 재능을 전하는 기회를 가진 것.
또 창업동아리 학생들이 직접 만든 드림캐처(지니고 있으면 악몽을 잡아주어 좋은 꿈을 꾼다는 장식), 타투 등은 따로 판매함으로써 수익도 올리는 일석이조 활동을 벌였다.

이혜진(20) 학생은 “우리들의 재능이 다른 이들에게 즐거움이 된다는 게 무엇보다 뿌듯했다”고 전했다. 이어 이 학생은 “또한 직접 만든 것을 사람들이 관심 있게 여기고 구입을 원하는 분들을 보니 더욱 자긍심을 얻었다”며 “제품을 만들고 상품판매를 해봄으로써 사회적 경험은 물론 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얻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재능 기부는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단장 이승일) 일환으로 펼쳐졌다. 졸업생들의 취업과 창업 활성화 마인드 고취를 위해 창업동아리를 중심으로 예비 창업인을 양성, 비즈니스모델기반 제품의 수익창출을 통해 대학 특성화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 사업은 창업동아리 학생들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 오는 12월까지 펼쳐지며 앞으로 대학 자체커피브랜드, 드림캐처, 캐릭터를 이용한 열쇠고리, 핸드폰걸이 등 다양한 액세서리를 제작·판매할 예정이다. 고추구기차 축제와 11월 열리는 일본 도쿄 디자인페스타 등에 참석해 제품판매 및 홍보도 펼칠 계획이다.
홈페이지 만족도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