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U
자치행정학과 (주/야) Dept. of Local Autonomy Administration

지역 공동체의 발전에 기여하는
지역지도자 및 사회복지/실무인재 양성

공지사항

메인 학과안내 자치행정학과 (주/야) 공지사항
전년도 입시결과 상세페이지
<언론보도> 충남도립대 '달빛체육대회' 성료… 만학의 열정
작성자 자치행정학과
등록일 2022-10-27
조회수 951
파일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 자치행정학과의 제5회 '달빛 체육대회' 가 재학생 90여 명이 참석한 지난 25일 개최 됐다.

달빛체육대회는 충남도립대학교 자치행정학과 야간 및 전공심화과정 학생들의 화합을 위한 장이다.

이날 행사에는 20대 청년들부터 60대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게 마련했으며, 2인3각과 제기차기, 줄다리기 등을 통해 화합을 다졌다.

특히 대학과 직장생활의 어려움과 즐거움 등을 허심탄회하게 소통하며 상호 우정을 쌓는 시간도 가졌다.

이 날 행사에 참가한 자치행정학과 안서진 학생(4학년)은 "충남도립대학교 자치행정학과 야간과정은 성인학습자를 위해 꼭 필요하다" 며 "열정만 있다면 이 대학에서 캠퍼스 낭만은 물론, 학업, 취업 두 마리 토끼까지 잡을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충남도립대 자치행정학과는 공부의 기회를 놓친 이들을 위해 야간 과정을 개설해 배움의 폭을 넓히고 있다. 사회복지사 2급자격증 과정도 개설, 운영하는 등 만학도를 위한 배움의 터가 되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까지 총 251명의 공직자를 배출하는 등 연평균 15명에 달하는 공직진출 합격률을 보이고 있다.

김용찬 총장은 "우리 대학에 오신 분들은 누구나 대학생활의 낭만과 즐거움을 느낄 권리가 있다" 며 "달빛체육대회를 통해 열정을 갖고 공부하시는 모든분들이 만족한 대학 생활을 보내시기 바란다" 고 말했다.

출처 : 충청일보(https://www.ccdailynews.com)
홈페이지 만족도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