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U

언론보도

메인 CNSU 학교홍보 언론보도
전년도 입시결과 상세페이지
충남도립대 환경보건학과, 환경전문가 성장 ‘성큼’
작성자 홍보담당자
등록일 2021-12-03
조회수 3111
파일
  • 도립대 전경.png
Image
- 제16회 학술제 개최…바이오플라스틱 정책 동향 등 7편 논문 및 환경 영상 제작 -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 환경보건학과가 수질‧대기 오염 등 다양한 환경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논의의 장을 마련했다.

충남도립대 환경보건학과는 3일 교내 도서관에서 제16회 학술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학술제의 경우 캡스톤디자인을 통해 연구해 온 지역사회 환경문제 해결 방안을 포함한 다양한 주제가 발표됐다.

주요 논문으로는 △바이오플라스틱의 정책동향(한국‧일본‧EU) △플라스틱(PET) 폐기물의 물질재활용에 관한 연구 △국가별 폐기물부문의 지속가능발전 목표 비교에 관한 연구 △통계에 기반한 폐기물 관리의 국내 실태 분석에 관한 연구 △충남대기오염 발생량 조사에 대한 연구 △금강유역의 수환경 현황이 대청호에 미치는 영향 등 7편이 발표됐다.

특히, 이날 학술제에는 학생들이 제작한 ‘지역사회 환경 캠페인’(2분 59초) 영상도 상영됐다.

학생들은 이번 학술제를 통해 일상생활에서 환경을 지키는 작은 실천 방식을 공유하는 동시에 신재생에너지와 청정에너지 개발, 저탄소 산업 활성화 등의 필요성을 인식했다.

양재경 환경보건학과장은 “학생들이 그동안 습득한 전공지식을 바탕으로 자료조사 및 분석을 통해 직접 논문을 작성한다는 것은 앞으로 사회 진출에 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립대학교는 오는 30일부터 내년 1월 12일까지 2022학년도 신입생 정시모집을 실시한다.

환경보건학과는 국가 및 지역사회에 이바지할 환경보건 전문기술인 양성을 목표로 신입생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홈페이지 만족도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