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U

언론보도

메인 CNSU 학교홍보 언론보도
전년도 입시결과 상세페이지
충남도립대, 소수 정예 인원 참여 방식 찾아가는 창업 아카데미 개강
작성자 홍보담당자
등록일 2021-01-14
조회수 4520
파일
  • 20201022.png
Image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가 올해 첫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창업 교육아카데미’를 개강했다.

찾아가는 창업 교육아카데미는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교육 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새롭게 마련된 것으로 소수 정예 인원 참여 방식의 현장교육 프로그램이다.

22일 충남도립대 산학협력단 창업지원센터에 따르면 개강 첫 교육은 아산에 위치한 F&B브릿지 협동조합에서 열렸다.

F&B브릿지는 충남도립대학교 창업교육 수료생이 지난 2019년 설립한 협동조합으로 청소년 재활 및 직업 교육이 주요 사업이다.

이날 교육은 ▲사회적경제 역사 ▲사회적경제 전망과 이해 등 이론 수업이 진행됐으며 ▲사회적기업 설립 절차 및 행정 ▲사업계획서 작성 등 실무 교육도 병행했다.

이와 함께 F&B브릿지 협동조합의 선배들이 질의응답을 받는 등 신속한 창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멘토링 활동도 펼쳤다.

허재영 총장은 “코로나로 인해 교육을 조기에 진행하지 못해 어려움이 컸으나 찾아가는 창업 아카데미를 통해 돌파구를 마련했다”며 “많은 수강생이 참여해 준 것에 감사하며 열심히 공부해 바라는 바 성공적인 창업을 이루기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창업 아카데미는 F&B브릿지 협동조합을 시작으로 청양 찬고을, 홍성새마을 회관, 공주 카페 공유, 예산 푸프 협종조합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홈페이지 만족도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