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U

언론보도

메인 CNSU 학교홍보 언론보도
전년도 입시결과 상세페이지
충남도립대, 내년 신입생 등록금 전액 지원…코로나 어려움 함께 부담
작성자 홍보담당자
등록일 2021-01-14
조회수 4593
파일
  • 20201006.png
Image
충남도는 내년 충남도립대에 입학하는 신입생 전원에게 첫 학기 등록금 전액을 지원키로 했다.

양승조 충남지사는 6일 도청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코로나로 인한 가계 부담을 충남도가 함께 짊어지기 위해 등록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지급한다"며 "이번 전액 장학금 지급이 학생과 학부모의 가계 부담을 덜어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양 지사는 "코로나로 힘든 도민 생계의 가장 큰 부담인 대학 등록금을 완화하는 한편, 앞으로 대학의 공적 역할을 키워나가기 위한 전초로써 충남도립대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게 됐다"며 장학금 지급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이번 결정에 따라 2021학년도에 입학하는 신입생 전부는 첫 학기 등록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지원받는다. 양 지사는 또 이번 등록금 지원책을 전면적으로 확대할 가능성도 시사했다. 그는 "일회성으로 끝나서는 안된다고 생각하며, 한 학년씩 확대해 차후 대학생 전체로 확대할 수도 있다"며 "전면적으로 확대해서 시행하는 것에 대해 도지사 입장에서 강력한 의지를 갖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도립대는 오는 13일까지 신입생 수시1차 모집(382명)을 진행하고 있다. 모집학과는 건설안전방재학과와 환경보건학과, 소방안전관리학과, 전기전자공학과, 컴퓨터공학과, 건축인테리어학과 등 공학계열과 자치행정학과(주·야)와 경찰행정학과, 토지행정학과 등 인문사회 계열과 호텔조리제빵학과와 뷰티코디네이션학과, 작업치료학과 등 자연과학계열 등 총 12개 학과다.
홈페이지 만족도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