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U

언론보도

메인 CNSU 학교홍보 언론보도
전년도 입시결과 상세페이지
충남도립대, 참학력 공동교육과정' 구체화 … 지역인재 양성 초석
작성자 홍보담당자
등록일 2020-03-10
조회수 5908
파일
  • 200224(1).jpg
Image
충남도립대학교는 올해 하계방학을 활용해 지역 고등학생들이 다양한 교육을 체험할 수 있도록 ‘참학력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허재영 충남도립대 총장은 지난 24일 김돈곤 청양군수, 백운기 청양교육지원청장, 김호중 청양고등학교장, 조진영 정산고등학교장과 ‘참학력 공동교육과정’ 실행을 위한 논의를 갖고 ‘경찰공무원 역할’ 등 교과목을 개설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날 논의에 따르면 대학은 올해 하계방학을 활용해 청양 지역 고등학생 전 학년을 대상으로 4개학과의 전공 과정을 공유한다.

‘참학력 공동교육과정’ 교과목으로는 △건설정보학과의 ‘알기 쉬운 토목 CAD’ △경찰행정학과의 ‘일상생활과 법, 경찰공무원의 역할’ 등 △호텔조리제빵학과의 ‘기초조리 및 바리스타 실습’ △뷰티코디네이션학과 ‘메이크업 및 네일아트’ 등이 펼쳐진다.

과목 당 인원은 10∼15명 내외로 진행되며 강좌 당 70% 이상 출석을 한 경우 이수 처리한다는 계획이다.

허재영 총장은 “시대변화에 대응하여 대학과 지역사회, 고교가 함께 연대하고 새로운 형식의 교육과정을 개발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이번 논의가 교육과정개발에 머물지 않고 장기적 관점에서 현재 교육 시스템을 획기적으로 혁신시킬 수 있는 출발점이 되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홈페이지 만족도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