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U

언론보도

메인 CNSU 학교홍보 언론보도
전년도 입시결과 상세페이지
충남도립대 미라클라이프 개강 "충남 미래 인재상 묻고 답하다"
작성자 홍보담당자
등록일 2019-09-24
조회수 8542
파일
  • 190918.jpg
Image
충남도립대학교가 충남 미래 인재상을 묻고 답하기 위해 마련한 교육혁신 프로그램인 미라클라이프 특강이 올해 2학기에는 대학 담장을 넘어 지역 주민과 고등학교까지 확대해 펼쳐진다.

충남도립대학교 취업지원처는 18일 재학생과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학 해오름관에서 2학기 미라클라이프 프로젝트 첫 특강이 열렸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 특강은 청양 고등학교 학생 80여명이 참여하는 등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열린 형식으로 진행되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2학기 첫 무대에는 휠체어 성악가로 활동하는 황영택 테너가 참여해 ‘장애, 거기서부터 도전의 시작이었다’를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황영택 테너는 특강을 통해 ‘자기존중’을 핵심 메시지로 전달하며 “현실을 긍정할 때 미래로 나아갈 수 있으며 ‘자기존중의 힘’이 모든 것의 시작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2학기 미라클라이프는 이날 첫 강의를 시작으로 남극의 눈물 등을 기획한 김진만 MBC PD 생각정리연구소 복주환 대표 M.U.Story 안지연 대표 등 저명한 강사진이 참여해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각각의 특강은 충남도립대학교는 충남 미래 인재상으로 헌신적 사회인 창의적 전문인 유능한 실용인 나눔의 소통인 등 ‘STAR’ 공유가치 주제에 대응해 진행될 계획이다.

허재영 총장은 “지식을 전달하는 것에 머물면 교육은 제 역할을 다 했다고 볼 수 없다”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감당하는 세대를 키워내기 위해서는 보다 뚜렷하고 분명한 인재육성 비전과 가치, 목표가 설정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2학기 미라클라이프는 대학을 넘어 지역과 고등학생까지 확대하고 탁월한 강사진을 구성하는 등 한 단계 수준을 높였다”며 “미라클라이프를 통해 우리에게 필요한 인재가 무엇인지 묻고 답하는 공간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홈페이지 만족도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