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U

언론보도

메인 CNSU 학교홍보 언론보도
전년도 입시결과 상세페이지
충남도립대 평생교육원, 6개 분야 40개 강좌 수강생 모집
작성자 홍보담당자
등록일 2023-02-21
조회수 2200
파일
  • 문인화 (4)평생교육원.jpg
Image
- 자격증, 인문교양, 외국어, 문화예술, 생활체육 등 ‘자격증부터 노후준비까지’ -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 평생교육원은 대학본원과 내포분원에서 2023년 1기 정규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수강신청 접수기간은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며, 평생교육원 홈페이지(http://lei.cnsu.ac.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1기 강좌의 특징은 보다 많은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강좌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점이다. 특히 내포분원에 한정했던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이 대학본원에도 대거 신설됐다.

실제 정규 강좌는 ▲직업능력 및 자격증 ▲인문교양 ▲외국어 ▲문화예술 ▲생활체육 ▲기타 등 6개 분야 40개 강좌가 진행된다.

내포 분원의 경우는 직업능력·자격증 분야는 소리모음 동화구연, 수납전문가(2급), 실버인지놀이 지도사, 커피 바리스타(2급), 심리미술치료사 등 5개 강좌가 마련돼 있다.
인문교양 분야는 알기 쉬운 동양철학 교실, 시낭송, 한문속담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 부동산재태크(NPL&경매), 시창작과 시감상 등 5개 강좌가 개설된다.,

외국어 분야는 기초영어회화(여행영어), 찬찬히 배우는 생활 중국어2, 기초일본어 강좌 등이 꾸며진다.

문화예술 분야는 유화, 보자기공예와 전통인형옷 만들기, 한문서예, 바이올린, 아름다운 우리 그림 민화, 힐링 판소리, 포크기타 등 13개 강좌가 준비됐다.

생활체육 분야는 명상호흡, 라인댄스, 다이어트 밸리댄스, 힐링댄스스포츠, 플라워&피플 요가 등이 개설된다.

대학 본원에서는 △직업능력‧자격증: 탈모 예방을 위한 셀프 두피관리, 알차게 배우는 천연염색 △인문교양: 부동산재테크, 재미있는 교양한문(사자소학) △문화예술: 한문서예, 나를 찾아가는 힐링 민화, 기초부터 배우는 캘리그래피, 도브테일 짜맞춤 가구 등을 모집한다.

김용찬 총장은 “도민들이 자신의 취향을 높이는 동시에 더 나은 삶의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평생교육의 수준과 가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만족도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