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U

언론보도

메인 CNSU 학교홍보 언론보도
전년도 입시결과 상세페이지
충남도립대, 효율적 노트정리로 학습능력 ‘쑥쑥’
작성자 홍보담당자
등록일 2021-09-09
조회수 3402
파일
  • 충남도립대 전경.png
Image
- ‘2021학년도 코넬노트 경진대회’ 개최…자기주도합습의 핵심, ‘노트 정리’ -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가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증진하기 위해 체계적이고 조직화한 학습 훈련을 계속해서 이어간다.

충남도립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오는 12월 17일까지 ‘2021학년도 코넬노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넬노트는 1950년대 코넬대학교 교육학 교수가 학생들의 학습효과를 높이기 위해 고안한 노트 필기법이다.

제목과 필기, 단서, 요약 등 4개 영역으로 구분되는데, 체계적으로 정리한 노트를 반복적으로 학습함으로써 내용을 쉽고 빠르게 습득하는 것이 핵심이다.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재학생 200여 명에게 코넬노트를 배부, 수강과목 중 한 과목을 선택해 필기하도록 했다.

센터는 향후 학생들이 작성‧제출한 노트를 심사, 성과발표회를 통해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선발해 시상할 계획이다.

김용찬 총장은 “체계적인 노트 필기를 익히고 실천함으로써 학습 활동에 흥미를 가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재학생 전공 특성에 적합한 학습전략을 지속해서 개발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만족도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