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U

언론보도

메인 CNSU 학교홍보 언론보도
전년도 입시결과 상세페이지
충남도립대 일자리센터, 전국 105개 대학 중 '우수사례' 선정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08-01
조회수 7404
파일
  • 190729.jpg
Image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 대학일자리센터가 전국 105개 대학일자리센터 가운데 우수사례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대학일자리센터는 ‘2019년 하계 대학 일자리센터 역량강화 교육’에서 충남도립대학교의 대표 취업 프로그램인 ‘산업맞춤형 취업스터디’가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2019년 하계 대학 일자리센터 역량강화 교육’은 전국 105개 대학이 모여 청년 취업 지원 사례를 공유하는 모임이다.

이번 우수사례 선정에 따라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3일과 24일 교육이 열리는 부산 리베라호텔에서 전국 대학 일자리센터와 충남도립대학교의 산업맞춤형 취업스터디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산업맞춤형 취업스터디는 지난 2017년부터 운영했으며, 각종 대회 수상과 대기업 취업 등 다양한 업적을 이뤄냈다.

구체적으로 재학생들의 취업문을 넓히기 위해 ▲청년 채용 트랜드 이해 ▲기업`직무분석 및 목표기업 설정 ▲입사서류 및 면접 지도 ▲입시사례 공유 등 체계적 지원을 해왔다.

이를 통해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3년 간 총 72명의 대기업 합격자를 배출했고, 충남 우수 강소기업분석 경진대회 수상 등 다양한 성과를 도출했다.

허재영 총장은 “그동안 산업맞춤형 취업스터디를 비롯해 찾아가는 취업지원 서비스 등 우리 학교 실정에 맞는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운영해 왔다”며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우리 대학 학생뿐만 아니라 지역청년, 더 나아가 전국의 청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세심한 마음으로 노력해 가겠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만족도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