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U

언론보도

메인 CNSU 학교홍보 언론보도
전년도 입시결과 상세페이지
우수 건설자재, 최신 건설기법 '한눈에'
작성자 홍보담당자
등록일 2019-10-14
조회수 6560
파일
  • 190930.jpg
Image
충남지역 우수 건설자재를 널리 알리고 최선 건설기법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충남도는 30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지역 건설자재 21개 업체의 홍보기회 제공과 제품 구매 촉진을 위해 ‘우수 건설자재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는 도 및 시군 건설관련 공무원과 충남개발공사, 한국농어촌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지역 건설업체 직원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충남도립대학교, 신성대학교 학생 등이 4차혁명에 대비한 건설산업과 신기술·신공법을 익히기 위해 전시회 관람을 함께했다.

전시회는 ▲상·하수도 제품 ▲콘크리트 제품 ▲도로안전시설 ▲건축자재 ▲신기술 교량 공법 등 지역 우수 건설자재가 소개됐다.

또한, 각 분야의 건설자재에 대한 기능, 특징, 시공 방법과 설계에서 시공·유지관리까지 궁금한 사항을 업체들과 직접 상의하면서 현장 적용 방법 등을 확인하는 기회의 장도 마련됐다.

이와 함께 ▲건설신기술 제도 소개 ▲4차산업혁명 대비 건설산업 발전방안 ▲건설산업기본법 주요 개정 ▲신기술·신공법 설명 등에 대한 교육도 병행 추진됐다.

아울러, 충남 혁신도시 지정 및 수도권 공공기관 이전 촉구를 위한 100만인 서명운동도 함께 실시됐다.

임승만 도 건설정책과장은 “앞으로도 새로운 변화에 대응해 건설 관계자의 새로운 기술과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홈페이지 만족도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